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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blade: Senua의 희생은 꽤 오랫동안 내 레이더에 있었습니다. 나는 마침내 주말에 그것을 플레이하기 시작했고 나는 게임에 즉시 매료된 적이 없었습니다. 그것은 북유럽 민속 과 정신 질환에 대한 어두운 강하 이며 후자를 훌륭하게 처리합니다. 나는 개인적인 삶에서 정신 질환을 많이 다루었고 약 8년 동안 계절적으로 정신 건강 자선 단체에서 일해 왔습니다. 그래서 Ninja Theory가 전문가와 실제 정신 질환을 가진 사람들과 상의하여 주인공을 확실히 나타내도록 하게 되어 기쁩니다. 솔직히 세누아의 정신병 . Hellblade 전반에 걸쳐 침입적인 생각이 작동하는 방식을 잘 보여주지만 게임의 전투에 포함시키는 것이 기능이 가장 인상적인 곳입니다.

우리가 Senua를 소개하면서, 우리는 또한 그녀의 머리 속에서 Helheim을 향한 그녀의 여행에서 추방된 켈트족 전사를 동반하는 많은 목소리로 인사를 받았습니다. 여기에는 설명을 제공하고 종종 네 번째 벽을 깨는 내레이터가 포함됩니다. 노르드인의 노예가 되어 노르드인의 전설과 신화를 알고 있는 죽은 친구 드루트(Druth). 그리고 Furies, 변덕스러워 보이는 Senua를 돕거나 방해하는 여러 목소리. 또한 세누아가 죽은 연인 딜리온의 영혼을 해방시키려 할 때 그를 괴롭히는 악의적인 존재인 다크니스도 있습니다. 나는 보통 TV 스피커와 자막이 켜진 상태로 게임을 하지만, 이것은 헤드폰만으로 최고의 경험입니다. 누구의 것인지도 모른 채 목소리의 일부만 포착하는 것이 세누아의 심리 상태를 탐색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내레이터가 중요한 줄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동안 Druth는 퍼즐 해결의 세부 사항을 돕습니다. Furies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종종 세누아에게, 그리고 더 나아가 당신에게 당신이 가고 있는 여정은 완료될 수 없으며, 당신은 실패할 운명이라고 폄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특히 전투 중에 시끄럽고, 울리는 강철과 악마의 신음 소리에 불협화음을 더합니다. 소음을 제외하고 전투는 부드럽고 배우기 쉽고 무게감이 있으며 놀라운 애니메이션으로 보완됩니다. 세누아의 동작은 좀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외에는 완벽합니다.

 

첫 번째 전투에서 사슴 두개골을 가진 악마가 하나 둘 다가옵니다. 전투는 세누아가 무시무시한 난파선에서 잔인한 전사로 변하는 것을 봅니다. 그녀는 곡예적으로 회전하고, 강한 타격을 막고, 달리는 발차기와 칼자루로 사납게 공격합니다. 그러나 그녀가 얼마나 강력한지에도 불구하고 Furies는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블록 타이밍을 잘못 잡고 공격을 받으면 Furies가 먼저 속삭인 다음 소리를 지르며 학대를 시작합니다. "할 수 없어! 그는 너무 강하다! 너 죽을거야!” 그들은 당신을 감염시켜 당신이 운명이라고 믿게 만듭니다. 세누아는 쓰러질 수 있지만 X를 매쉬하면 그녀는 도전적으로 다시 일어납니다. 목소리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카타르시스적이지만, 그것에 굴복하는 것은 파괴적입니다. Hellblade는 당신을 진짜에 맞서 싸워 내면의 악마와 싸우는 본질을 완벽하게 포착합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전투는 더욱 어려워집니다. 먼저 더 많은 적을 도입한 다음 더 다양한 움직임을 가진 더 강한 적을 믹스에 던집니다. 싸움에서 당신은 적에서 적에게 빠르게 스냅할 수 있지만, 7피트의 악마 고래잡이가 당신을 덮치면 주변 환경을 추적하는 것이 까다로워집니다. 거기에서 목소리가 유용합니다. 당신을 조롱하고 스스로를 의심하게 만드는 목소리, Furies가 갑자기 행동에 뛰어듭니다. "네 뒤에!" 그들 중 하나가 소리친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기록도 하기 전에 나는 등을 베고 땅에 떨어졌다. Fury는 실제로 나를 도왔습니다. 그것은 가장 이상한 느낌이었습니다.

 

이 구현은 사용자가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도록 강요하기 때문에 탁월합니다. 언제 목소리를 듣습니까? 목소리가 항상 방해물인지 아닌지에 대한 의심을 심어줌으로써, Hellblade는 그들에게 당신에 대한 더 많은 힘을 제공합니다. 정신병에 대한 더 교활한 점 중 하나는 때때로 목소리가 당신에게 친절하다는 것입니다. 그것들은 위로가 될 수 있는데, 이는 골치 아픈 생각입니다. 머릿속에 있는 불쾌한 목소리를 없애고 싶기는 쉽지만, 그것이 당신에게 유일하게 좋은 목소리일 때 그것은 더 어려운 일입니다.

어느 순간 보스의 거친 스윙을 미친 듯이 피하는 동안 목소리가 집중하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검이 너무 크고 불에 타서 내가 정상적으로 막을 수 없었으므로 피하는 것이 유일한 선택이었습니다. "나는 집중하고 있다!" 나는 그 목소리가 나를 조롱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속으로 생각했다. 그런 다음 찰칵하고 초점 버튼을 눌렀습니다. 시간이 느려지고 불이 꺼지고 보스를 상대로 치명적인 반격을 가할 수 있었습니다.

Hellblade는 정신병의 혼란과 자신의 마음을 믿을 수 없다는 불편함과 공포를 훌륭하게 보여줍니다. 목소리가 해로울 때는 무시할 줄 알지만 도움이 될 때는 어떻게 합니까? 그것은 당신을 완전히 버립니다. 목소리를 전투에 엮는 것은 보다 액션 지향적인 게임 플레이를 통해 주요 내러티브 스레드를 끌어내는 훌륭한 방법이었습니다. Ninja Theory 는 포함을 완벽하게 실행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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