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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asta: Crown of the Magister 리뷰

kisaram 2021. 5. 28.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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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asta 에서 가장 좋아하는 만남 중 하나 : 마법의 왕관은 첫 번째 막 초반에 열립니다. 당신은 지하의 폐허에 있으며, 당신이 가져온 양초, 마법, 횃불은 당신이 가진 유일한 빛입니다. 방에는 몇 가지 간격과 레벨이 있으며, 도마뱀 포크와 같은 Sorr-akkath (또는 줄여서 Soraks)는 자신의 존재를 세상으로부터 비밀로 유지하기 위해 당신을 죽이려고합니다.

이 설악은 대격변이 솔라 스타를 찢어 버리기 전 과거의 전염병 인 어린이들의 악몽이 살아납니다. 그리고 그들은 RPG의 대부분의 몬스터보다 지형을 더 잘 활용하여 미사일 무기와 주문으로부터 일정량의 엄폐물을 얻기 위해 표면과 벽을 기어 다닙니다. 이것은 그들이 어둠 속에 머물도록 도와줍니다.

 

이 만남의 환상적이고 도전적인 점은 어둠 속에서 싸우는 부정적인 영향을 극복 할 수있는 충분한 빛을 제공하는 동시에 설악의 맹공격을 견딜 수있을만큼 파티를 가깝게 유지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당신도 틈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도움이되는 위치와 마법의 영리한 사용을 고려한 덕분에 위협적인 도마뱀 무리 중 두 마리를 죽음으로 몰아 넣었습니다.

Solasta : Magister의 왕관이 빛나는 곳입니다. 파티 기반 RPG 중 최고의 순간 순간 전술적 게임 플레이가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움직임이 중요하며 Dungeons & Dragons '5th Edition 과 같은 규칙을 사용하여 게임에서 얻는 일반적인 장점과 단점은 물론 빛과 지형을 고려해야합니다 . Solasta 잎은 PC 5 월 27 일에 조기 액세스 스팀 되고, 인디 스튜디오 전술 모험 '첫 경기를 발표했다.

고급 전술

나는 이미 Solasta의 전투에 대해 울었다. 다른 RPG 에서처럼 만남을 겪고 싶은 유혹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종종 죽을 것입니다. 초기에는 트레일에서 깡패와의 무작위 만남조차도 어렵고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일부 만남은 다른 게임에서 찾을 수없는 수준의 집중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이것을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약간의 부담이 될 수 있으며 전투에 대한 유일한 준수 사항입니다.

쉬는 동안 캠프에서 깜짝 만남도 높은 지점과 낮은 지점이있는 지형을 특징으로합니다. 어두워 진 성채 나 동굴 내부와 같은 다른 것들은 가벼운 주문을 고정하고 어두운 곳에서 볼 수없는 단점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sconces 및 기타 하드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궁수와 스펠링 거를위한 농어를 찾는 것은 몇 가지 수준에서 작동합니다. 그들은 근접 스크럼에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더 나은 범위와 약간의 보호를 얻습니다. 다른 캐릭터가 있으면 위협을 밀어 내고 추가 피해를 입히고 캐스터와 미사일 전문가를위한 호흡 공간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위 : 어두우면 스콘이나 종유석과 같은 지형을 밝게 비춰보세요.

이미지 크레딧 : GamesBeat

Z 축은 탐사에도 적용됩니다. 일부 레벨은 중력으로 재생되며 많은 방과 영역을 위아래로 휘젓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폐허가 된 도서관을 탐험하려면 역 중력을 이용하여 통로를 열어야합니다. 이 모든 것을 아이소 메트릭 RPG에서 보는 것은 흥미 롭습니다.

전술은 마법사와 전사를 배치하고 조명 수준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넘어 섭니다. 4 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가 있으며 빌드를 만들 때 이러한 능력과 업적이 다른 모든 사람과 어떻게 맞 물리는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가지 예는 내가 처음으로 레인저와 도적을 너무 비슷하게 만들어서 원거리 공격에 초점을 맞춘 방법입니다. 이것은 내 성직자를 내 근접 싸움꾼으로 남겼고, 종종 이로 인해 마법사가 똥 개울을 떠났고, 어떤 만남에서 내 성직자는 부상당한 사람들을 치료하거나 내 마법사를 보호하는 것 중에서 선택을해야했습니다.

이러한 전술은 마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낮은 수준에서 나는 피해 기반 마법사 주문이 그다지 유용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수면 및 컬러 스프레이와 같은 군중 제어 마법이 훨씬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따라서 파티를 만들 때 권력이 성장함에 따라 모든 사람의 능력, 주문 및 무기가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염두에 두십시오.

그러나 마법의 전술적 사용은 또한 Solasta가 빛나는 곳입니다. 공중 부양과 깃털 낙하와 같은 주문을 만드는 최초의 D & D 기반 RPG 처럼 느껴집니다 . Solasta의 엔진은 Z 축의 현명한 사용을 강조하기 때문에 캐스터를 전장 위에 떠서 적에게 불을 피울 수 있습니다. 반짝임과 같은 기본적인 캔 트립을 사용하여 전장을 밝힐 수 있습니다. Baldur 's Gate III 와 같은 게임에서는 그 주문조차 얻지 못합니다.

더 좋아지는 표준 스토리

Solasta의 세계에는 몇 가지 멋진 측면이 있습니다. 수도 카이 플렌에서 찾을 수있는 다양한 길드와 파벌이 마음에 듭니다. Scavengers는 RPG에서 가장 좋아하는 길드 구현 일 수 있습니다. 던전을 치우면 Scavengers가 나타나서 수익금에서 잘라낸 후 장바구니에 넣을 수없는 전리품을 정리합니다. 예산 가집행 규칙을 포용하는 RPG 플레이어라면 이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그러나 Tactical Adventures의 설정은 너무 검증 된 느낌입니다. Solasta는 대격변이 엘프 왕국을 파괴 한 지 수세기가 지난 후 발생합니다. 당신은 미스터리를 조사하기 위해 황무지로 나가고, 고대 공포를 만나고, 강력한 유물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더 큰 퀘스트를 시작합니다.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스튜디오는이 이야기를 잘 전달하고 있으며, 중요한 결정과 역할극 순간에 직면하게됩니다. 단지, 음, 고대 엘프 제국과 대격변에 관한 이야기는 너무 흔합니다. 오크들이 한때 통치했던 세계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다행히 이야기가 나아집니다. 설악을 더 깊이 파헤 치면 고대 전쟁, 타락한 신, 위협에서 신화로 넘어가는 위협을 지켜 보려고 노력한 성스러운 질서에 대해 알게됩니다. 설악은 도마뱀 무리 이상입니다. 그들은 Dragonlance 의 Draconians를 생각 나게합니다 . 당신은 독이있는 보병, 마법을 시전하는 알비노, 위험한 도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메인 스토리 라인과 연결되는이 신비한 마법의 왕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것을 망치지 않을 것입니다.

수업 부족

위 : 내 레인저. 더 많은 수업 옵션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지 크레딧 : GamesBeat

Solasta에는 전투기, 도적, 성직자 및 마법사와 같은 기본 클래스가 있습니다. 레인저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입니다. 야만인, 음유 시인, 드루이드, 수도사 또는 흑 마법사가 없습니다. 이제 Tactical Adventures에 이러한 클래스가 포함되지 않은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작은 스튜디오에서는 약간의 사랑을 잘라야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클래스는 모두 다른 클래스에는없는 기능, 시스템 및 주문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클래스를 제외하고 적은 자원으로 더 잘하는 데 리소스를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Tactical Adventures에 이에 대한 내러티브 이유가 포함되어 있었다면, 대격변이 야만적 마법에 대한 지식을 지워 버렸거나, Solasta 전역의 드루이드가 특별한 나무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것처럼, 저는 그걸로 굴 렸을 것입니다. 스토리 텔러가 내러티브에 맞는 이유가있을 때마다 나는 플레이어로서 그것을 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레벨 업

Tactical Adventures는 스튜디오에 RPG 개발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식을 취하기위한 로드맵을 제공하여 과거에는 대규모 AAA 팀이 없었던 소규모 팀이 혁신 할 수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내가 본 장르에서 가장 깨끗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중 하나를 가지고있어 다른 많은 RPG보다 무기 전환, 주문 순환 및 장비 사용이 더 쉽습니다. 또한 던전 제작자도 있고 커뮤니티에서 멋진 물건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Tactical Adventures가 Solasta의 규칙에 대해 얼마나 많은 제어권을 제공하는지 알아 봅니다. 방해물, 공격 수준 및 피해 롤 수정 자, 스킬 체크 롤을 처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시스템과 스토리를 플레이하고 경험하고 싶지만 대화에서 실력 검사를 놓칠 염려가 없다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주문 집중 규칙을 버릴 수 있습니다. 또는 AI를 더 무자비하게 만들어 전투에서 더 나은 전술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 불만은 Tactical Adventures가 그 설정에 대해 두 번 생각하고 Solasta의 전술적 전투에서 그랬던 것처럼 "파괴 된 고대 제국"비유를 머리에 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 였기를 바랍니다. 이 점이 더 나아지면 Tactical Adventures는 Obsidian, InXile 또는 Larian의 대열에 합류하여 최상위 RPG 개발자 하우스로 합류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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